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는 더욱 가까이 마을현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2명의 <마을활동지원가>를 위촉하였습니다.
마을활동지원가는 공동체활동을 하고자 하는 시민의 친근한 상담자 역할을 수행합니다. 마을을 위해 일하고 싶은 시민들에게 좋은 길잡이로서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인터뷰 기사는 다음 4월호에서 만나실 수 있어요.)
[센터소식]
고향 희망 채움 공간 임시대관 중단 안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의 안전을 위한 대응조치로 공동체지원센터의 고향희망채움공간 대관을 임시적으로 중단합니다. 개관은 코로나-19가 잦아들면 추후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시민 여러분들이 안심하고 활동하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랍니다.
[주민제안 공모사업]
“우리 공동체를 소개합니다!”
공동체지원센터는 2020년 주민제안공모사업 1차 공모에 7개 공동체를 선정하여, 3월부터 활동지원을 시작합니다. 선정된 공동체들은 아파트 공동체(이그린APT), 로컬푸드를 이용한 생활요리 강좌(남원인의 밥상), 놀이터 만들기(산아빠), 방과 후 돌봄 활동(별빛아이) 및 아이와 청소년과 함께하는 체험 교육(아영아꿈, 엄마랑 아이랑 및 남사방)으로 남원 공동체의 다양성과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들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공동체 지원센터 내부 역량강화 워크숍
공동체지원센터 구성원들은 2월25일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공동체구성원들은 이번 워크숍에서 개인적 삶의 방향과 공동체지원센터 업무의 공통점 찾아보고자 하였습니다. 먼저 ‘공동체는 무엇인가?’ 그리고 ‘공동체지원센터의 역할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답하면서 서로의 인식을 공유하고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남원의 사회 • 경제에 관한 현황, 공동체지원센터의 현안과 올해 사업의 목표 및 방향 등에 관한 논의는 자칫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였지만, 재미있는 게임을 통한 의견 교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참여자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이 되었습니다. 참가한 구성원들은 2020년 첫 워크숍을 통해 센터구성원의 행복과 시민의 행복이 동떨어지지 않았음을 느꼈습니다.